참여마당

[보도자료]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펼쳐지는 「시민 전문 강사」프로그램 체험의 날

  • 작성일 2018년 11월 14일
  • 조회수 124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펼쳐지는 시민 전문 강사프로그램 체험의 날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7일(토), 18일(일) 양일에 걸쳐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시민 전문 강사」 프로그램 체험의 날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 전문 강사’는 다양한 지식과 재능을 가진 일반 시민이 자신이 계획한 강좌의 강사가 되어 오이도 선사유적공원과 어울리는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인력으로, 올 7월부터 10월까지 6명의 시민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체험 교육프로그램에 시민 1,6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이번에 진행되는 「시민 전문 강사」 프로그램 체험의 날은 지금까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운영되었던 체험 교육프로그램 중 올 한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프로그램들을 엄선해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공원 내 마련된 교육움집에서 오조봇 코딩 체험, 빗살무늬토기 풍경 만들기, 조개가면 비누 만들기, 매듭 브로치 만들기를 비롯해 기존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가 진행되며, 야외 잔디마당에서는 다채로운 볼거리도 함께 펼쳐진다.


□ 체험의 날 행사는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을 방문하는 누구나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공식 홈페이지(http://oidomuseum.siheung.go.kr)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 : 시흥시청 관광과 031-310-3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