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언론보도] 시흥오이도박물관, 시민전문강사 및 청년기업 간담회 개최

  • 작성일 2021년 06월 30일
  • 조회수 21


시흥오이도박물관시민과 잇다


- 시흥오이도박물관시민전문강사 및 청년기업 간담회 개최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6월 29일 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와 시흥 청년기업들 간의 <2021 박물관과 잇다’ 프로젝트추진결과 공유를 위한 최종 간담회(토론회)를 개최했다.

 

<2021 박물관과 잇다’ 프로젝트>는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와 청년기업들이 각자가 가진 사업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함께 오이도 유적의 신규체험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자 추진한 대화모임으로총 5회 동안 진행했다.

 

이 날 시민전문강사와 청년기업들은 프로젝트 추진 내용 공유 신규 가족 힐링프로그램 소개 향후 상호간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번 최종간담회에는 성창열 시흥시 관광과장 및 안선희홍헌영 시의원이 참석하여 적극적으로 시민 및 청년들과 소통하였다성창열 과장은 이번 프로젝트의 중심이 시민임을 강조하고 박물관 운영 참여에 많은 관심과 도움을 요청했다안선희 의원은 연륜이 있는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와 청년기업들 간 협업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다양한 신규사업을 제시하였고홍헌영 의원은 청년이 살기 좋은 시흥시 조성을 위한 관련 제도를 설명하는 등 열띤 토론을 이끌었다.

 

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는 이번 최종간담회 결과를 반영하여 오이도 유적만의 새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프로그램 기획부터 운영결과발표까지 시민전문강사와 청년기업이 전 과정을 주도한다.

 

해당 신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공간 면적 대비 참여자 간 거리두기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며입장시 출입명부 작성마스크 착용 필수주기적 환기 실시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오이도박물관 사무실(031-310-34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