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오이도 유적‘시민전문강사’모집
- 시민 참여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강사 모집 -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오이도박물관과 선사유적공원에서 활동할 2022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시민전문강사’는 다양한 지식과 재능을 가진 시민이 오이도 유적(오이도박물관‧선사유적공원)에서 선보일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직접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는 시민 참여형 체험·교육 사업이다.
□ 오이도 관련 콘텐츠가 포함된 △선사문화체험, △예술·생태 등 융복합 교육, △교과과정 연계 등 3개의 분야로 나누어 2월 14일(월)까지 모집한다. 오이도 유적과의 연관성, 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 수업 전달 능력 등을 심사해 고득점 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 또한 선발된 ‘시민전문강사’를 대상으로, 고고학 및 교육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제안한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자신만의 특화된 수업안으로 발전시켜 전문강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시민전문강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오이도박물관 홈페이지(http://oidomuseum.siheung.go.kr) 공지사항의 <2022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 모집> 글을 참고하면 된다.
□ 한편, 오이도 유적에서는 2018년부터 15명의 시민전문강사를 양성했으며, 총 33종의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강사 선발 및 컨설팅 완료 후, 시민전문강사들의 각양각색 교육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 : 시흥시청 관광과 031-310-3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