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오이도박물관, 시민 전시 대관 공모 추진
- 2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접수 -
□ 시흥오이도박물관은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에 기여하고 다양한 박물관 콘텐츠 제공을 위해 시민 대관 전시 공모를 추진한다.
□ 박물관은 ‘사진과 인문학 사진전’(2020년), ‘신진미술 작가 대여 전시’(2021년), ‘기명절지화에 담긴 빗살무늬토기’(2022년) 등의 로비전시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보완하였고 올해에는 시민들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 공모 분야는 회화, 사진, 설치 미술, 영상 등 이며, 전시에는 시흥의 역사․문화․생태 유산을 활용한 작품이 포함되면 된다.
□ 신청 자격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예술가 또는 단체, 동호회이며, 전시 기간은 1건당 최소 7일에서 최대 30일까지 가능하다.
□ 공모 접수는 2월 25일(금)부터 3월 3일(목)까지 가능하다. 접수 후 심사를 통해 수행자가 선정되며,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 팀의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 공모사업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시흥오이도박물관 홈페이지(https://oidomuseum.siheung.go.kr/)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시흥오이도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에 위축된 문화예술분야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오이도박물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문의 : 031-310-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