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보도자료] 시흥오이도박물관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 작성일 2022년 04월 28일
  • 조회수 57

박물관 학예사는 무슨 일을 할까?

-2022 시흥오이도박물관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515()부터 65()까지 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 학예사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515일부터 65(522일 휴강)까지 매주 일요일 12회씩 운영된다.

학예사는 학예연구사 또는 큐레이터로도 불리며, 박물관미술관 등에서 유물이나 작품을 수집관리하고 전시를 기획하거나 관련 교육을 운영하는 전문 직업군을 의미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예사의 다양한 업무 중 전시 기획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참여자들은 전문가와 함께 박물관의 상설전시를 관람하며 전시된 유물의 특징과 적용된 전시 기법 등을 이해하고, 전시 기획서를 작성한 후 나만의 오이도박물관 팝업 모형 제작을 통해 박물관 전시 업무 전반을 체험해볼 수 있다.

프로그램 세부내용 및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오이도박물관 누리집(http://oidomuseum.siheung.go.kr)교육행사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교육부 인증 교육기부 진로체험 기관인 시흥오이도박물관과 문화재청 인증 문화재교육 프로그램이 운영 중인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는 선사문화체험, 시민전문강사 프로그램(5월 중 개강), 상설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521()~22()에는 오이도 유적의 모든 프로그램들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오이도 유적 체험의 날>도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 시흥시청 관광과 031-310-3457)